노우답-콘텐츠-_-백정미-1

 

그동안 경험해온 문화예술계 청년지원사업과 청년마루의 <노우-답 클래스>는 시작부터 달랐습니다. 면접부터 본인의 잠재력과 유능함을 증명해야하는 분위기가 아닌 커뮤니티가 중심이 되어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편안하게 면접에 임할 수 있었습니다. 클래스를 준비하는 과정에서도 행정 처리에 대한 고민은 청년마루에서 맡아 주시고 클래스 준비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신 덕분에 채식클래스를 처음으로 열어보았지만 완성도 있는 클래스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노우-답 클래스>를 통해 3번의 강의를 진행하면서 혼자 했다면 쉽지 않았을 모객도 청년마루의 네트워크 풀을 통해 무리없이 모집되어 참여자들의 피드백을 충분히 받을 수 있었습니다. 채식클래스를 직접 열어본 경험이 없다 보니 알 수 없었던 당초 계획했던 클래스 구성이 실현했을 경우 문제가 없는지, 시간은 얼마나 소요되고 예산은 어느 정도가 적정한지 등을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는 <노우-답 클래스>에서 얻은 경험을 토대로 보다 발전된 채식 클래스 및 살롱 오픈을 앞두고 있습니다. 또한 <노우-답 클래스> 현장스케치를 꾸준히 SNS에 업로드한 덕분에 다른 스타트업에서 협업 제안이 들어오기도 하는 등 청년마루와의 협업이 아니었다면 더디었을 성장을 기대보다 빠르게 이룰 수 있었습니다.

청년마루에게 도움을 받은 만큼 저 또한 청년마루에게 도움이 되는 좋은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정진해 나가겠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