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우답콘텐츠_이미연-1

 

처음에는 수강생들과 비대면 강의로 소통하는데 있어 걱정 반, 새로운 시도를 하는 것에 대한 설레임 반으로 시작하였습니다. 나를 알아가는 셀프향수, 계절을 통해 표현하는 감정향수, 미술로 힐링하는 아트향수 등 다양한 컨텐츠에 따라 자유롭게 향을 구성할 수 있도록 수강생분들께 향료에 대한 기본 특성 및 주의할 사항에 대해 설명하며,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실제 향에 대한 열정과 취향을 공유하고, 이야기를 나누면서 좋은 에너지를 많이 얻어가고, 함께 성장하고 있음을 느꼈습니다. 수강생들과 소통하면서 강의를 하는 것에 대한 흥미를 느꼈고, 제가 몰랐던 저의 크리에이티브한 모습을 발견하였습니다. 이번 노우-답 클래스에서 느꼈던 경험을 토대로 설레는 일을 많이 해보고, 더욱 다양한 컨텐츠를 접목한 문화예술기획 및 향을 접목한 웰니스 라이프에 대한 아이디어가 많이 떠올랐습니다. 주변에서 향수 강의를 대면 또는 비대면으로도 듣고 싶다는 요청과 응원을 많이 해주셔서 크리에이티브한 청년강사로서 나아가는 데 있어 자신감을 많이 얻어갈 수 있었습니다.

노우-답 클래스를 모두 마친 후에는 제가 준비한 향료 키트로 같이 힐링하고, 취향을 알아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는 SNS 후기를 직접 듣게 되었고, 앞으로 제가 보완하며, 나아갈 부분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10월에는 다른 비대면 강의를 진행하게 되어 더 많은 수강생들을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게 되었고, 현대미술 및 아동미술을 접목한 아트 향수를 전문적으로 배우고, 이와 관련된 교육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제가 이번 노우-답 클래스의 두잉퍼퓸 청년강사로서 활동하며 전달드리고자 했던 것 중 하나인 ‘우리는 모두 각자의 공간에 떨어져있지만 결국은 향을 통해 하나로 연결되어있다.’ 는 것인데 저의 선한 영향력과 마음들이 랜선을 넘어 널리 전달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